레몬 생으로 씹어먹으면 맛있어요. :: [메모] 병무청 재검 신청 하는 순서

1. 일단 병무청 사이트에 접속.

(반드시 공인인증서를 준비하고 윈도우로 접속할 것. 단순 조회 서비스에도 제큐어웹-심지어 구버전-을 요구하는 대한민국 갈라파고스식 IT보안의 완전체이니 vm을 추천함.)


2. 재검의 목적은 대게 4급이므로, 4급이 되기 위한 병사용 진단서를 어디서 발급 받을 수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. (병무청 지정이 아닌 동네 병원은 못 떼줍니다. 대학병원은 어지간하면 병무청 지정병원입니다.)

병역이행안내 > 병무청 지정병원

곧바로 activeX 출현. 익숙한 손놀림으로 예~예~ 해준 다음에 전용 프로그램(...) 으로 보시면 됩니다.

도대체 이게 왜 본인증명수단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한지 모르겠으나.. 안하면 진행을 못 하니까여.


3. 해당 병원가서 진찰받고 진단서 받아옵니다. 별거 아닌 경우, 별거인 경우에도 의사는 병사용진단서란 소리 듣자마자 대게는 짜증내니 염두해 두시고, 관련 자료 될만한거 좀 준비하시고 하면 넉넉하게 1달 생각합시다.


4. 진단서가 생겼으면 신청 메뉴를 찾읍시다. 개인적으로 병역이행마당에 있을 줄 알았으나 민원신청 메뉴 누르면 징병검사 일자 신청이 있습니다.

좌측 상단의 '민원 마당'>민원신청>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


5. 5일 기다립니다. 아니면 4번 건너뛰고 징병검사장에 아침 일찍 무작정 가는 방법도 있긴합니다. (물론 검사 있는 날에)


6. 재검을 받고 1,2,3,7급을 받고 좌절하면 됩니다. ^묘^




[참고]http://www.lkop.net/mz/bbs/board.php?bo_table=B33&wr_id=1

Posted by 레몬사과
,